CubicTalk
홈으로 로그인 한국어 일본어 일본어
커뮤니티 이벤트

회원로그인

나의 강의실
단체수강
SKYPE STEPS
Choose School
문의메일
문의메일
송금확인

황금성나비 ※ 55.rcu914.top ※ 무료슬롯머신

페이지 정보

작성자 호남수래 작성일25-07-28 22:48 조회0회 댓글0건

본문

【50.rcu914.top】

이벤트릴게임 ※ 91.rcu914.top ※ 바다이야기2화


릴게임 황금성 ※ 26.rcu914.top ※ 꽁머니사이트


인터넷게임사이트 ※ 91.rcu914.top ※ 야마토 무료 게임


체리마스터 어플 ※ 87.rcu914.top ※ 황금포카성



릴게임용의눈 프라그마틱 순위 황금성게임앱 릴게임천국 바다이야기 먹튀사이트 바다이야기 먹튀사이트 릴 야마토 릴게임 온라인 씨엔조이 릴게임이벤트 릴게임황금성오션바다 릴게임다운 무료 바다이야기 황금성게임 카지노 슬롯머신 무료충전현금게임 바다이야기 무료게임 다운로드 보물섬릴게임 바다이야기 예시 종료 바다이야기파일 무료 슬롯 메타 릴게임판매 야마토 연타 블랙홀3D 릴게임 카지노 슬롯머신 종류 슬롯 추천 디시 슬롯사이트순위 릴게임손오공하는법 바다이야기 황금고래 슬롯 게임사 추천 온라인 슬롯 공략 슬롯게임 실시간 황금성예시 알라딘체험머니 손오공게임온라인 10원야마토게임 야마토 2 온라인 게임 온라인황금성 모바일릴게임접속하기 한게임바둑이추천 양귀비예시 바다이야기환전가능 릴게임손오공 카지노 슬롯머신 잭팟 황금성 무료머니 릴게임종류 슬롯총판 인터넷손오공게임 올쌈바 황금성3게임연타 릴게임 손오공 황금성 게임 777 잭팟 신천지다운로드 슬롯 머신 제작 바다이야기 고래 인터넷게임사이트 잭팟 릴게임연타 온라인 슬롯머신 꽁머니 릴게임뜻 오징어릴게임 강원랜드이기는법 양귀비 무료게임다운로드 바다이야기 빠징코 슬롯머신 황금성하는곳 이벤트릴게임 적토마게임 바다이야기하는법 바다이야기사이트 야마토 릴게임 인터넷황금성 창원경륜경륜장 무료충전현금게임 황금성오리지널 무료충전현금게임 게임몰릴게임 릴게임놀이터 프라그마틱 무료체험 카지노 슬롯머신 잭팟 슬롯추천 황금포카성 바다이야기apk 황금성 제주도 신천지게임 슬롯머신 무료 프라그마틱 슬롯 체험 파친코게임다운로드 온라인오션게임 슬롯무료체험 바다이야기노무현 바다이야기무료머니 황금성3하는곳 오션파라 다이스 사이트 무료충전야마토 릴게임사이다 알라딘설명 바다이야기 무료체험 야마토 2 온라인 게임 모바일황금성 황금성온라인주소 바다이야기 기계 가격 프라그마틱 슬롯 팁 성인오락게임 릴게임동영상 바다이야기먹튀돈받기 슬롯커뮤니티 온라인빠찡고 백경온라인 중고게임기 매매 바다이야기 pc버전 빠찡코 바다이야기게임동영상 슬롯 무료스핀 바다이야기하는법 체리마스터 릴게임 오션파라다이스다운로드 야마토5게임다운로드 모바일 릴게임 바다이야기배당 야마토 릴게임 릴게임가입머니 무료 바다이야기 [유건식의 미디어 이슈]
[미디어오늘 유건식 성균관대 미디어문화융합대학원 초빙교수]



▲넷플릭스. ⓒ미디어오늘 자료사진



넷플릭스는 올해 2분기에 매출 111억 달러(약 15조 3400억 원)와 영업이익 38억 달러(약 5조 2500억 원)를 기록했다. 역대 최고 분기 실적을 기록했고, 2023년 3분기부터 연속 10번째 분기 매출 기록을 경신했다. 영업이익은 삼성전자의 1분기 영업이익 6조 6800억 원의 78% 수준이다. 넷플릭스의 2025년 2분기 영업 실적 발표를 보면서 넷플릭스의 비즈니스 전략에 대해 생각해 보았다.
세력아카데미

넷플릭스는 글로벌 OTT 중에서 가장 먼저 실적을 발표한다. 아마도 1997년 창업 당시 IT 기업으로 시작했고, 다른 미디어 기업에 비해 M&A를 거의 하지 않아 단순한 사업 구조 때문일 것이다. 넷플릭스는 OTT 업계의 선두 기업이기도 하지만 영업 실적을 일찍 발표하면서 언론의 주목을 많이 받는다.
에이원마이크로 주식
플릭스의 2/4분기 실적을 보면 매출이 2022년 1분기 말 78.7억 달러에서 2025년 2분기 말 111.8억 달러로 32.1억 달러가 증가하였는데, 지난 3년 반 동안 분기별 성장률이 전년 동기보다 감소한 적이 없고 15% 전후의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영업이익률도 코로나가 끝난 2022년 3분기에 크게 하락한 이후에는 대체로 20%를 넘다가 올해에는손오공 주식
30%를 넘어서고 있다. 2023년부터는 전년 분기 대비 성장률이 10%를 뛰어넘어 10% 중반을 유지하고 있고, 1~3분기는 매출과 영업이익이 증가하고 4분기에 성장이 주춤하는 형태를 보이고 있다.



▲ 넷플릭스 분기별 매출 및 영업이익 현황. 출처=넷플릭스 IR 자료 취재테크상담
합 구성



PwC가 지난주 발표한 '글로벌 엔터테인먼트&미디어 아웃룩 2025-29' 보고서에 따르면 OTT 비디오 매출은 2024년 1690억 달러에서 2029년 2300억 달러로 급성장하고, AVOD(광고형 VOD)의 점유율은 2020년 20%에서 2029년 27.1%로 성장한익스프레스 주식
할 전망이다.

이렇게 OTT 시장의 전망도 좋고, 자체 실적도 좋음에도 넷플릭스는 고민이 많을 것이다. 닐슨의 가우지(The Gauge)가 발표하는 TV 시청시간 점유율에서 유튜브와 격차가 벌어지고 있다. 6월 유튜브의 미국 TV 시청 점유율이 1년 전 10%에서 13%로 증가했지만, 넷플릭스는 8%로 정체여서 격차가 벌어지고 있다.
모펫나타슨 리서치에 따르면 넷플릭스의 2025년 상반기 미국 시청시간이 203억 시간으로 2% 증가했지만, 1일 평균 구독자 시청 시간은 2024년 하반기 1.5시간에서 1.4시간으로 감소했다.
현재 넷플릭스가 가장 치중하고 있는 비즈니스 전략은 광고다. 넷플릭스의 광고 모델이 구독자 증가의 주된 동력이고, 이에 따라 2025년에 광고 수익이 약 2배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넷플릭스는 2022년부터 새로운 캐시카우로 AVOD에 집중하고 있다. 넷플릭스가 밝힌대로 2분기 실적의 주된 요인으로 광고 판매액이고, 신규 가입자의 50% 이상이 광고형 플랜이다. 지난 5월 광고 업프런트 행사에서 광고형 가입자가 9400만 명 수준이라고 밝혔다. 여기에 넷플릭스 자체 광고 시스템인 '넷플릭스 애드 스위트(Netflix Ads Suit)'를 개발해 광고 수익을 더 창출할 수 있다.



▲ 넷플릭스와 TF1 로고



넷플릭스는 로컬에서 방송사 등과 제휴를 확대할 것이다. 국내에서는 진입 초기 통신사들과 제휴한데 이어 네이버, SBS와도 협약을 맺었다. 해외에서도 프랑스 TF1이나 카날+과 협력한 것이 대표적인 사례이다. 향후에도 이러한 사례가 계속 나올 것이다. 로컬에서는 넷플릭스 어깨에 올라타는 게 효과적인 전략일 수 있다.

넷플릭스의 지위가 안정된 시장일수록 가격도 지속적으로 인상할 것이다. 1월에 미국에서 가격을 인상했을 때 평균 1.8%였던 이탈률이 2.5%로 올라갔다가 2월 2.3%, 5월에는 2.1%로 낮아졌다. 국내에서 지난 5월 요금을 인상했지만 와이즈앱에 따르면 5월 결제금액이 828억 원에서 6월 807억 원으로 감소했다. 이렇게 월 구독료를 올려도 구독자가 크게 이탈하지 않기 때문이다. 이렇게 가격 인상을 통해 영업이익률을 높이는 선순환 구조가 형성된다. 디지털 상품의 전형적인 특징인 가입자가 증가한다고 해서 상품을 공급하는 추가 비용이 거의 없기 때문이다.
수익성을 위해서 비영어권 오리지널과 라이센싱을 강화할 것이다. 넷플릭스가 발표한 2025년 상반기 TV쇼 목록에는 총 7508개가 있으며, 넷플릭스 이용자는 950억 시간을 시청했다. 1위는 1억 4480만 뷰를 기록한 '소년의 시간(Adolescence)'이 차지했고, 2위는 '오징어 게임'시즌2, 3위는 '오징어 게임' 시즌3다. 전체 시청의 1/3 이상이 비영어권 콘텐츠에서 나왔고, 상위 25개 중 10개가 포함되어 있다. 타이틀별 시청시간 기준으로 톱10 중에서는 오리지널인 '오징어 게임'이 150억 시간으로 가장 많지만 6개가 라이센싱 콘텐츠이다. '슈츠(Suits)'(시즌 1, 151위)나 '영 쉘든(Young Sheldon)'(시즌 3, 159위)이 라이센싱하여 좋은 반응도 얻었다.



▲ 넷플릭스 드라마 '폭싹 속았수다' 포스터.



넷플릭스에 올라있는 콘텐츠 성적이나 콘텐츠 수로 볼 때, 넷플릭스의 K-콘텐츠에 대한 투자는 지속될 것이다. 넷플릭스 이중 한국 콘텐츠는 591개가 올라와 있으며, 10위 안에는 2위 '오징어 게임' 시즌 2와 3위 '오징어 게임' 시즌 3, 20위 안에는 12위 '오징어 게임' 시즌 1과 19위 '폭싹 속았수다', 20위 '중증외상센터'가 추가되어 5개, 100위 안에는 36위 '약한 영웅: 클래스 1', 45위 '약한 영웅: 클래스 2', 58위 '광장' 등이 추가되어 11개가 포함되어 있다. 연도별로는 2022년 34개, 2023년 33개, 2024년 34개, 2025년 20개다.

넷플릭스의 실적을 보면, 최근에는 부침 없이 성장하고 있다. 주된 이유는 철저한 데이터 분석을 통해 시장을 읽고 나가야 할 전략을 잘 세우고 실천했기 때문일 것이다. 넷플릭스는 글로벌에서 3억 명이 넘는 구독자를 확보하여 다양한 비즈니스를 펼치고 있다. 게임, 연말에 오픈할 넷플릭스 하우스, 로컬 방송사와 제휴, IP를 활용한 다양한 굿즈 제작 등을 통해 성장을 계속해 나갈 것으로 전망한다. 국내 OTT도 넷플릭스 전략을 잘 벤치마킹하여 전략을 수립하여 실행했으면 한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송금확인 목록

게시물 검색
개인정보보호정책 CubicTalk소개 제휴문의 고객센타 사이트맵 TOP
CubicTalk